티스토리 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탁구 복식에서 결승전에 오른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 조가 금메달을 놓고 북한과 맞대결을 펼치게 됐습니다. 결승전은 오늘 7시 30분에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중계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세계랭킹 1위의 신유빈-전지희 조는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복식 준결승에서 일본의 하리모토 미와-키하라 미유 조(세계랭킹 33위)를 게임스코어 4-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어진 준결승전에서는 북한의 차수영-박수경 조(랭킹 없음)가 인도의 수티르타 무케르지-아이히카 무케르지 조(16위)를 접전 끝에 게임 스코어 4-3으로 제압하면서 결승전은 남북 대결로 치러지게 되었습니다.

 

아시안게임 탁구 종목에서 1990년 베이징 대회 남자 단체전 이후로 33년 만에 남과 북이 결승에서 맞붙게 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남과 북이 결승에서 금메달을 두고 대결을 펼치는 것도 전 종목에 걸쳐 처음입니다.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신유빈-전지희 조는 지난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서금미-이은실 이후 21년 만에 여자 복식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또 아시안게임 탁구에서 남과 북이 결승 맞대결을 펼치는 것은 1990년 베이징 대회 남자 단체전 이후 33년 만입니다. 당시에는 한국이 북한을 꺾고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앞서 단체전, 혼합 복식, 단식에서 모두 동메달에 만족해야 했던 신유빈은 '3전 4기' 만에 금메달에 도전할 기회를 잡았습니다.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한고비만 더 넘기면 신유빈과 전지희는 한국 탁구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여자 복식 금메달을 선사하게 됩니다.

 

'탁구 최강' 중국 조들이 8강에서 모두 덜미를 잡힌 터라 한국 여자 탁구가 금메달을 수확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결승전은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7시 30분 시작합니다.

 

 

탁구 여자복식 결승전 중계

 

 

 

 

 

 

 

 

 

 

 

 

반응형